폐가전 무료수거 신청방법 알아보기
이전까지는 낡고 오래된 가전제품을 처분하기 위해서는 배출 스티커를 구입하여 지정된 장소에 가져다 놓거나 수집하는 전문업자에게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의뢰했습니다. 하지만 수수료가 아까운 시민들 혹은 처리업자들은 무단으로 처리하여 심각한 환경 문제를 유발시켰는데요.
이를 방지하고자 환경부에서는 폐가전 무료수거 제도를 마련했는데요.
부피가 크고 무거운 냉장고, 에어컨, TV등의 가전제품을 처분하기가 곤란해서 집에 방치해두고 있는분들은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여 꼭 활용해보시기 바래요.
먼저 포털검색사이트에서 '폐가전 배출정보 시스템' 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간략히 소개하면 위 사이트에서 폐가전 무료수거 예약을 하면 전문 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가져간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먼저 우측 하단의 '서비스 대상 지역조회' 에서 여러분이 위치한 지역을 조회해보세요.
전 강남구 논현동으로 조회해보니 수거 요일과, 품목, 조회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논현동은 무료수거가 가능한 지역으로 나오네요.
대상품목으로는 부피가 크고 무거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그리고 기타 제품들로 비교적 가벼운 제품들은 최소한 5개이상이 되어야만 신청 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또한 에어컨, 벽걸이 TV종류는 탈거가 되어 있어야하며 인력으로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미리 사다리차 혹은 크레인을 준비시키거나 분해를 해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바로 예약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기본정보와 배출품목을 모두 기업하고 개인정보 수집동의후 저장을 하면 예약 신청이 완료되요.
예약이 완료되면 세부적인 방문일정을 조율하여 확정하게 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콜센터로 직접 문의하셔도 되며 운영시간을 확인해주세요.
지금까지 폐가전 무료수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가구나 악기, 전기장판, 원형훼손 제품은 신청 할 수 없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