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 신청 발급 방법
새로운 출발을 위해 매장이나 가게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하여 발급받아야만 하는데요. 이는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이 가능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사업자등록증 신청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을 인터넷으로 신청하여 발급 받기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들어가셔야해요.
위와같이 포털 검색사이트에 검색후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국세청 홈택스는 직장인의 연말정산 자료를 간단하게 출력할 수 있으며 자영업자의 부가가치세 신고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사업자등록증 신청에 대해서는 민원증명 메뉴를 선택해서 이동해주세요.
민원증명 페이지로 들어오면 우측에 각종 민원신청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두번째 '사업자등록증명' 을 선택해주세요.
참고할 사항으로 민원증명 이용절차에 대해 안내되어 있는데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해서는 홈택스 로그인이 필요하며 이 과정에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주세요.
기본인적사항과 신청내용 수령방법에 대하여 모두 기입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되는데요.
수령방법에 인터넷 발급을 선택하여 프린터로 바로 출력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사업자등록증 신청 발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즘은 이런 간단한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출력이 가능하여 참 편리한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