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신청방법 알아봐요
대한민국 국민으로 살아가면서 직장인 혹은 사업자는 모두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내야하며 특히 직장인은 연말정산 시기가 오면 참 예민해지는데요. 연말정산 세금 환급을 받기위해서는 소비를하고 현금영수증을 매번 발행해야하죠.
그래서 오늘은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마트에서 물건을 사거나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현금으로 결제시 현금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현금영수증 카드를 활용했으나 요즘에는 휴대폰 번호를 지정해서 사용하죠.
그러기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홈택스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세금과 관련한 다양한 민원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에서 조회/발급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조회/발급 페이지로 들어오면 현금영수증 항목을 봐주세요.
여기서 발급수단을 선택하면 옆에 3가지 메뉴가 나오며 여기서 직장인은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혹시 현금영수증전용카드가 필요하다면 아래 신청 페이지로 들어가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해서는 회원가입후 로그인을 해주셔야만 합니다.
비회원은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소비자 발급수단으로 들어오면 대표 휴대전화번호와 발급받은 전용카드를 입력하면됩니다.
그리고 지출증빙 귀속 사업장에서는 근로소득자 근무처, 개인사업자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연말정산 환급을 받기위해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건 바로 현금영수증이므로 빠짐없이 발급받아서 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