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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간단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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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간단해요

요즘 불경기로 인해서 금융권에 돈을 빌리거나 기타 상품을 이용하려면 몇가지 구비서류를 제출해야하는데요. 그중에 현재 직장에 다니고 있다는 증명서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요구하므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을 할 수 있는데요.

위와같이 검색하여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개인 혹은 사업자, 요양기관 별로 민원을 신청하거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자주찾는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 각종서식, 민원상담 그리고 납부확인서 발급 바로가기가 있으므로 선택해서 이동해주세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주민번호를 입력후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하지 않으며 간단하게 본인인증 과정을 진행해주세요.

 

 

그럼 통합징수포털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개인민원 서비스에서 자동이체, 전자고지 신청 및 해지, 과오납금청구 메뉴가 있으며 여기서는 증명서 발급신청을 선택해주세요.

 

 

확인서 선택, 국문/영문 선택, 신청년월 세부내역을 선택하여 조회를 하면 현재 재직중이거나 과거의 사업장에서 납입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직장가입자의 피부양자는 납부대상이 아니므로 발급이 불가능하므로 참고해주세요.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