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방법
회사에서 발령으로 인해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해야할때는 미처 우편물 주소 변경을 신경쓸 틈이 없을텐데요. 우체국에서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중요 고지서등을 이사한 곳으로 주소이전 서비스를 신청하면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주소이전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므로 포털사이트에서 위와 같이 검색후 우체국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우편, 택배, 해외배송 EMS등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주소이전서비스는 메인 메뉴중 우편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우편에서는 내용증명을 보낼 수 있으며 그외에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부가서비스에서 주거이전서비스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체국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먼저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을 했으므로 이름은 자동으로 입력되며 생년월일을 기입후 확인버튼을 누르세요.
다음은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새로운주소지를 찾아서 정확히 기입해주세요.
나머지 정보는 회원가입 내역에 따라 자동으로 기입므로 다시 한번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신청 내역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신청을 하시면 완료 됩니다.
서비스 게시일은 최초 신청후 3일이 지나야 하며, 전송 개시일부터 3개월간 제공됩니다. 또한 법인은 상호가 기재 되어 있지 않은 우편물은 불가능하므로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원 본인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