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4차 지원금 버팀목 자금 플러스

국제전화거는법 총정리

카테고리 없음

'국제전화거는법 총정리

친한 친구 혹은 가족이 해외에 있거나 업무상 해외로 국제전화를 걸어야할때가 있죠. 처음 해외로 전화를 거는 분들은 어떻게 걸어야할지 난감할거에요. 생각보다 간편하지만 몇가지 규칙을 지켜주셔야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제전화거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제전화거는법에는 국내에서 해외로 혹은 해외에서 한국으로 걸어야할때가 있죠?

 

한국에서 해외로 전화 거는 방법

 

 

국제전화거는법은 일반전화 그리고 휴대폰 혹은 인터넷전화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전화 :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 + 국가번호 + 지역번호 + 상대방 전화번호

 

휴대폰 / 인터넷 전화 :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 + 국가번호 + 휴대폰 번호

 

※ 여기서 가장 중요한점은 지역번호와 상대방 전화번호 앞자리에 0이 있다면 이는 제외해야 합니다.

만약 예를 들어서 어떤 도시의 지역번호가 05라면 통신사별 번호 + 국가번호 + 5(지역번호)+ 상대방 번호로 입력해야하는거죠.

 

해외에서 한국으로 거는 방법

 

 

해외에서 한국으로 전화를 걸때도 위와 같은 규칙이 적용되는데요.

 

한국은 국가코드가 82이며 지역번호는 대부분 앞자리에 0이 붙으므로 이를 유의하셔서 걸면 된답니다.

 

국제전화 국가번호

 

 

국내에서 해외로 일반전화번호로 걸때는 국가번호와 지역번호를 알아야합니다.

 

네이버에서 국가번호를 검색하면 위와같이 전 세계 모든 국가번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직접입력하여 해당 국가명을 입력하여 찾을 수 있답니다.

 


원하는국가를 찾아서 해당 국가를 마우스로 선택해서 들어오면 각 지역별로 지역번호까지 손쉽게 알아볼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국제전화거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국제전화 요금은 001, 002, 00700등 요금제를 확인하여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