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4차 지원금 버팀목 자금 플러스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지난달에 아이폰7이 국내에 정식발매되면서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해서 사용할텐데요. iPhone은 다른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배터리가 일체형이므로 평소에 잘 관리를 해야만 수명이 늘어나며 오래쓸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 특성상 자동으로 실행되는 부분이 많기에 필요없는 기능을 제어하여 배터리 절약을 해야하죠.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설정 -> 알림

 

 

아이폰 기본 어플인 설정에서 알림으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서는 여러분의 기기에 설치된 어플에 대한 알림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필요치 않는 앱은 알림을 끔으로 변경해주세요.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아이폰 배터리 수명 절약을 위해서는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항목을 OFF 해주세요. 이 기능은 어플을 실행하고 완전히 종료하지 않고 대기상태로 두면 자동으로 새로고침을 하게 되는데요.

 

날씨로 예를 들면 온도가 실시간으로 변화되는걸 감지하여 새로 고침을 한답니다. 크게 필요없는 기능이므로 OFF 하여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려보세요.

 

설정 -> 일반 -> 키보드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실행되는 기능들이 아이폰 배터리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므로 필요없는 기능은 해제해주는게 좋습니다.

 

키보드는 크게 상관은 없지만 오히려 불편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자동 수정, 자동 완성등 필요치 않는 기능은 꺼주세요.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인데요. 자동 밝기 기능은 OFF 해주시고 밝기는 보통은 45%정도 유지해주는게 좋습니다.

 

또한 ios10의 기능인 들어서 깨우기도 필요치 않으면 꺼주시는게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에 이기능은 꽤나 편리하여 사용하고 있답니다.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

 

 

위치 서비스는 말그대로 현재 내위치를 파악하여 사진을 찍는 위치, 현재 내 위치에서 가까운 음식점, 영화관, 날씨등을 안내해주는 기능인데요.

 

필요에 따라서 사용하는 동안 혹은 안함 등을 선택하여 위치 서비스 기능을 해제해주세요.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위치 서비스 -> 시스템서비스

 

 

아이폰 배터리 절약 꿀팁!

 

위치서비스에서 가장 아래에 시스템 서비스 항목에서 자주 가는 위치를 끔으로 변경해주세요.

 

자주 가는 위치는 내가 자주가는위치를 기록해주는데요. 회사, 집... 딱히 필요없는 기능이더라구요..

 

 설정 -> iTunes 및 App Store

 

 

다운받은 어플에 대한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해제하면 배터리 사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닌분들께 유용할텐데요. 셀룰러 데이터 사용 항목을 끄면 와이파이로만 어플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설정 -> Podcast

 

 

아이폰 기본어플인 Podcast는 라디오 혹은 각종 강의를 다운받아서 들을 수 있는데요. 위와같이 설정하면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된답니다.

 

설정 -> Game Center

 


친구와 멀티플레이 게임을 즐기지 않는 분들은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 초대 기능을 꺼주세요.

 

지금까지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과 수명 절약에 도움되는 꿀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도 필요에 따라서 설정하여 배터리 사용량을 늘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