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분실신고 재발급 안내
연말에 회식과 송년회등의 술자리가 특히나 많아서 지갑등 개인 물품을 잃어버리는 분들이 있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운전면허증도 같이 잃어 버리는분들도 많으실거에요. 이럴때는 빨리 분실신고를 해야하며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험장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셔도 되지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포털 사이트에서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메인화면에 보면 운전면허증에 관한 예약, 접수, 조회등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재발급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개인정보 및 제3자 제공에 대한 항목에 대해 전체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다음에서는 실명인증확인을 해주셔야 하며 이름과 주민번호로 확인을 먼저 해주세요.
그리고 공인인증서로 한번 더 본인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운전면허증 분실신고후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원칙적으로는 기존의 사진을 사용하는게 원칙이지만 교체가 필요할때는 반드시 경찰서나 시험장에 방문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다른 이용약관도 살펴보세요.
신청과정은 면허정보 확인 -> 연락처 -> 수령날짜 시간 장소 선택 -> 결제를 하면 완료가 됩니다.
수령장소는 가까운 시험장 혹은 경찰서를 지정하여 받을 수 있으며 본인확인을 위해서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므로 잃어버리신분들은 하루 빨리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