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4차 지원금 버팀목 자금 플러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알아보기

새 해가 밝았지만 아직도 국내 경기는 회복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데요. 때문에 생활자금이 필요해서 그리고 사업 혹은 급전이 필요한경우에는 금융권에 문을 두드리게 됩니다. 간혹 금융사에서는 재직증명서 그리고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서류는 소득에대한 세금납부 증서이므로 발급 기관은 국세청입니다. 인터넷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마이너스통장 발급시에도 이 서류를 요구하는 곳도 있더라구요.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가장 먼저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진행과정은 크게 어렵지 않으며 간단하답니다. 천천히 따라하시면 되요.



회원이 아닌분은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한뒤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완료하면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오며, 상단에 개인정보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좌측상단의 MyNTS 메뉴가 보일텐데요. 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개인 공인인증서를 필요로하답니다.



MyNTS 항목으로 넘어오면 개인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다시한번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위 과정을 모두 완료하면 현재 재직중인곳과 종전근무지 전직장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모두 발급 할 수 있습니다. 


출력하고자 하는 사업장의 지급명세서 보기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며 우측 상단의 프린터 표시를 눌러서 출력할 수 있답니다.


간단하죠? 직접 기관을 찾아가지 않더라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서류를 받아 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