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4차 지원금 버팀목 자금 플러스

2017 행복주택 신청 보증금 총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7 행복주택 신청 보증금 총정리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노년층등에 대해 소득이 적으며 소유하고 있는 집이 없는 분들을 대상으로 아주 저렴한 임대료에 이용할 수 있는 임대주택을 제공합니다. 물론 신청한다고 모두에게 제공되는것은 아니며 일정의 입주자격을 만족해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2017 행복주택 입주자격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2017 행복주택은 앞서 말했듯이 노년층보다는 이제 막 시작을하는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을 위주로 공급을 합니다.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들어서므로 비교적 학교, 회사에서 가까운 곳에서 지낼 수 있으며, 행복주택 보증금과 임대료는 주변 시세에 비해 최소 60%에서 최대 80%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행복주택의 장점은 노후되거나 방치된 지역에 건설하여 도시를 활성화 시키며 아울러 지역 경제까지 활성화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또한 학교, 회사가 비교적 가까워져서 여가시간이 늘어나며 다양한 편의시설도 함께 들어 선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이점은 저렴한 주거비와 편리한 대중교통이라 할 수 있죠.



국가 및 한국토지공사에서는 이용목적에 따른 다양한 주거안정 제도를 펼치고 있는데요. 각각 차이점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비교적 경제력이 있으며 내집마련의 중간과정으로는 공공임대아파트 제도가 가장 적합하답니다.


2017 행복주택 입주자격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각 계층별로 주어지는 조건을 꼭 체크해보세요.



학생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으로 구분됩니다. 공통적인 입주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하며, 해당 지역에 위치한 대학교에 다니고 있거나 입학 복학예정인 무주택자이여야 합니다. 대학생 자격으로 신청시에는 반드시 미혼이어야 하네요. 


사회초년생 계층에 속하는 분들도 꼼꼼히 읽어보세요. 가장 중요한 점은 계층별로 적용되는 가구별 월평균소득 기준입니다. 



신혼부부는 행복주택뿐만아니라 장기전세, 공공임대아파트등 대부분의 주거제도를 신청할 수 있으며 각각 장점을 비교해보세요. 신혼부부 특별공급을 노려보는것도 당첨에 특히나 유리하답니다.


그리고 고령자와 주거급여 수급자, 산업단지에 근로하는 직장인이 대상으로 포함됩니다.



해당 지역과 연접 지역에 대한 뜻이 애매할텐데요. 해당지역이란 간단하게 말해서 집이 위치하는 지역이라 하며, 연접지역은 집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곳을 말합니다. 


모든 계층에 적용되는 공통된 입주자격으로 가구의 부동산 재산은 21,550만원 그리고 차량은 2,767만원 이하의 기준을 만족하셔야 합니다.



6계의 계층이 있으며 계층별 공급비율은 젊은계층에 속하는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대학생에게 주로 제공됩니다. 젊은 계층에 80%, 노인 및 취약계층은 20%의 비율로 제공되는데요. 


노인 및 사회적 취약계층은 영구임대, 국민임대를 노려보는것도 좋습니다. 



규모는 전용 면적 13.6평(45제곱미터)이하이며, 임대기간은 2년단위로 재걔약이 진행됩니다. 최대 거주기간은 최대 6년까지이며, 저소득층에 해당하여 주거급여를 지급받는 분들은 최대 20년까지 지원이되네요.


다음은 행복주택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가장 먼저 입주자 모집공고를 직접 찾아야 합니다. 행복주택 공식 블로그에서 원하는 지역에 모집공고가 생기면 자동으로 문자안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신청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모집공고를 확인한뒤 관련 서류를 준비하여 신청하고 당첨이 된다면 계약 체결후 입주를 진행하게 됩니다.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2017년도 따듯하고 건강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