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4차 지원금 버팀목 자금 플러스

폴더 암호걸기 숨기기 설정

카테고리 없음

폴더 암호걸기 숨기기 설정

컴퓨터를 혼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간단하게 윈도우 비밀번호 설정을 해두어 사용하면 크게 문제될건 없습니다. 하지만 타인과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위해서는 해당파일을 한 폴더에 담아서 암호걸기 혹은 숨기기를 해두셔야 합니다.



특히나 사무실 PC 혹은 가정에서는 가족과 컴퓨터를 같이 사용할텐데요. 친구들과 찍은 사진, 중요한 업무파일등을 아주 간편하게 보안 설정을 해둘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폴더 암호걸기 숨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윈도우 자체 기능보다는 이를 도와줄 프로그램을 먼저 다운받아주셔야해요.



먼저 자주찾는 포털사이트에서 wise cleaner를 검색하면 해당 홈페이지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위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메인화면에서 Wise Folder Hider 4 공식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Free Download를 선택해주세요. 유료상품도 있긴한데 무료버전도 충분하더라구요.


그럼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다운로드 나우 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윈도우 아래쪽에 저장하기 메뉴가 나오며 다운후 설치해주세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실행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 최초 실행시 본인 확인을 위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설정합니다.  폴더 암호걸기 혹은 숨기기 설정을 하거나 변경을 하기위해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야 하며 매번 암호를 입력해줘야 실행된답니다.


그럼 여러분만이 알 수 있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보안 설정을 할 폴더를 프로그램의 작업영역으로 드래그하여 놓아주세요. 이렇게 하여 해당 폴더를 숨기기 혹은 비밀번호 설정을 진행 할 수 있답니다.



폴더를 프로그램에 드래그하여 놓으면 자동으로 숨김 설정이 되는데요. 오른쪽의 작업 항목을 선택해보면 숨기기 해제, 암호걸기 메뉴가 있답니다. 


해당 폴더 암호걸기를 실행하면 한번 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답니다.



윈도우 자체 파일, 폴더 숨기기 기능도 있으나 이는 누구나 다시 해제 하여 접근할 수 있으므로 보다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