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4차 지원금 버팀목 자금 플러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금융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는 서비스 개시 첫날(27일)에만 18만 계좌가 개설되며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제는 너무나 친근한 카카오톡 캐릭터가 그려진 체크카드, 간편한 계좌송금, 저렴한 해외 송금수수료 그리고 높은 한도와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 혁명이라 불리울정도로 놀랍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출현으로 제 2금융권 저축은행뿐만아니라 제 1금융권의 제도권 은행도 긴장을 하고 있는데요. 그럴수밖에 없는게 지금까지는 생각지도 못한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기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조건 금리등을 정리해봤습니다.

 

카카오뱅크 장점

 

 

인터넷은행으로 모든 업무는 스마트폰 어플에서 가능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타행 계좌가 반드시 있어야 하며, 카카오톡 앱에서 친구에게 즉시 송금이 가능한점은 정말 편리한 기능이라 할 수 있죠.  또한 전국 편의점 ATM기기에서 현금 인출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그래서 편의점 ATM은행이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이거 정말 엄청난거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조건

 

카카오뱅크 대출 상품은 3가지로 비상금대출, 그리고 일반적인 신용상품과 마이너스통장이 있습니다. 신용상품과 마이너스통장은 비슷한 성격으로 조건과 금리가 비슷한데요. 가장 먼저 언제든지 급할때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비상금상품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최대한도는 300만원으로 낮은편인데요. 한도가 낮은만큼 대출조건은 그리까다롭지 않아서 왠만한 신용등급에서도 승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저 3.341% ~ 최고 15%의 금리가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급여를 받으면 저축, 보험, 신용카드 결제 대금으로 순식간에 빠져나가기때문에 현금을 여유있게 보유하고 있는분드이 드물거에요. 그래서 언제든지 최대 300만원 소액이 필요할때 사용하면 유용하답니다.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본인 인증만으로 신용등급이 빠르게 조회가되며, 카톡 계좌로 바로 신청한 금액이 바로 충전이 되어 즉시 출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소 신청금액은 50만원부터 300만원이네요.

 

한가지 유의할점은 모든 대출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해두어야만 하므로 미리 미리 준비해두세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조건은 1등급부터 8등급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6등급, 7등급, 8등급등 낮은 분들은 그동안 높은 금리의 저축은행 상품을 이용해야 했으나 이제는 저렴한 이율로 빠르게 눈치볼것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너무나 좋네요.

 

 

충전된 금액은 사전에 발급된 체크카드로 즉시 출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통장과 신용대출은 모두 최대한도 1.5억원으로 동일하며, 이율은 약간 차이나 있는데요. 마이너스통장은 2.8%~7.4%, 신용은 2.8% ~ 9.8%까지로 책정되었습니다.

 

 

개인의 연평균 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서 최대 한도와 이자가 적용되는데요. 조건으로는 직장인등 소득인정이 가능해야하며, 1등급에서 6등급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확한건 스마트폰 앱에서 가능 여부를 빠르게 판단할 수 있어요.

 


거래 절차도 간소화되어 대략 5분정도면 신청한 금액에 내 계좌로 들어온답니다. 실제 이용해본 사람들에 따르면 너무나 간편하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금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으로 당분간 인기는 지속될것 같네요.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