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4차 지원금 버팀목 자금 플러스

아이폰 용량 정리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용량 정리 따라해보세요

전 이번에 발매된 아이폰7 플러스로 변경하기전까지 이전 모델들은 용량이 가장 낮은 16GB를 사용했는데요. 핸드폰에 동영상 혹은 사진을 찍어서 보관하고 필요한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하다보면 부족한 용량때문에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효과적인 아이폰 용량 정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아이폰의 저장공간을 차지하고 있는건 어플, 사진 & 동영상, 음악일텐데요.

요즘은 아이폰 용량 정리 어플이 따로 출시가 되었지만 아무래도 직접 관리를 하는게 좋겠죠?

 

1. 필요없는 어플 삭제

 

 

가장 먼저 아이폰 용량 정리를 위해서는 사용하지 않는 저장공간만 잡아먹는 어플을 삭제해주셔야하는데요.

 

설정 -> 일반 -> 저장 공간 및 iCloud 사용 내용 -> 저장 공간 관리로 들어가세요.

 

그럼 용량이 높은 순서대로 여러분의 아이폰에 설치된 어플 목록을 볼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는 어플은 삭제해주세요.

 

2. 아이폰 사진 관리

 

 

사진을 관리하지 않고 아이폰에 보관해두면 16GB 모델 뿐만 아니라 더 큰 용량도 어느새 가득차게 될텐데요. 필요없는 사진은 되도록 삭제해주시고 중요한 사진은 애플 전용 아이클라우드에 백업해둘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클라우드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5G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아이폰백업과 복원시에도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아이클라우드는 5G가로 한정된 용량에 부족할 수 있는데요. 구글 포토, 네이버 클라우드(N드라이버)등의 파일관리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진을 백업하면 부족한 아이폰 용량 정리시 유용하답니다.

 

 

또한 필요없는 사진 혹은 동영상은 삭제해도 완전 삭제가 되지 않으며 최근 삭제된 항목 폴더로 이동되어 30일이 경과된후에 완전 삭제가 되는데요.

 

그동안 용량을 잡아먹기때문에 앨범 -> 최근 삭제된 항목으로 들어가서 모두 지워주세요.

 

3. 음악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저장공간에 관계없이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애플뮤직, 멜론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셔야할텐데요. 이럴경우 무선 데이터가 소비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데이터가 더 중요한 분들은 음악을 직접 담아서 들어야겠죠.

애플뮤직 데이터 사용 없이 듣는 법 안내 : 클릭하여 페이지 이동

 

4. 카카오톡 캐시 데이터 삭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대부분 카카오톡 메신저를 사용할텐데요. 요즘은 목적에 따라 단톡방을 개설하여 대화를 하다보면 각종 사진과 동영상등의 데이터가 누적되다보면 의외로 큰 비중을 차지하더라구요.

 

카카오톡 더보기 -> 설정 -> 기타 -> 저장공간 관리의 경로로 들어가서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지금까지 아이폰 용량 정리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께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